top of page
검색

Simcenter FLOEFD Module 상세

Simcenter FLOEFD 의 다음 모듈은 기본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는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HVAC 모듈


실내 온도분포(그림1) / 철도 차량 객실내 기류분포(그림2,3)


HVAC 모듈은 환경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염물질 분포 시뮬레이션을 위한 쾌적성 파라미터 및 트레이서 스터디(tracer study), 건물 재료에 대한 확장 데이터베이스, 개선된 태양열 복사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구분종좌표 복사 모델(DOM)과 같은 난방, 냉방 및 환기 응용 분야를 지원하는 전문가 해석을 위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냉/난방, 환기, 악취 농도분석, 공기령(체류시간), 대기환경 오염물질 분포 시뮬레이션 기능 제공합니다.






2. Electronics Cooling 모듈


카메라 모듈 열해석(그림1) / Joule Heating(그림2) / Heat Pipe and Hear Sink(그림3)


Electronics Cooling 모듈은 보다 세부적인 전자시스템 시뮬레이션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 모듈에는 전자시스템에 대한 열관리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이는 여러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팬 곡선 및 패키지 재질 또는 2 저항 컴포넌트(two-register component)의 확장된 데이터베이스 이외에, 히트 파이프 및 인쇄 회로 기판 모델(PCB)과 전류 흐름으로 인한 주울열 효과(Joule Heating) 등의 특수 기능 및 물리적 현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LED 모듈


LED 전조등의 내열 및 습기해석(그림1) / 몬테카를로의 광선 가시화(그림2)


LED 모듈은 조명 산업과 특히 LED 램프에 가장 적합한 모듈로, 접합 온도 및 루멘을 제공하는 새롭고 고유한 LED 모델을 포함합니다. 이 모듈은 LED 조명 응용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른 모든 조명 응용 프로그램에도 적합합니다. 구분종좌표(DOM) 및 몬테 카를로(MC) 등 필요한 고정밀의 복사 모델을 포함하고 있으며 투명한 재질에서 복사에너지를 흡수, 산란, 반사, 굴절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오목 또는 볼록 렌즈와 같은 굴절을 고려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재질의 수분 수착(수분 흡수/방출)와 냉각된 곡면에서 수분의 막, 경막 응축 시뮬레이션 기능도 제공합니다.






4. Advanced 모듈


supersonic 해석(첫번째줄) / 연소해석(두번째줄)


Advanced 모듈은 마하 30까지의 극초음속 유동, 인공위성 또는 태양계 행성의 궤도 복사 환경, 2상 기체 입자 흐름, 기체상 혼합물의 연소, 응축물 경막의 증발, 응고 및 용융도 가능한 경막 응축 모델을 고려하는 전문가의 추가적인 해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5. EDA Bridge 모듈


EDA파일 읽어오기 및 자동변환된 3D 형상(그림1) / PCB 열해석 및 Cu 패턴(그림2)

EDA Bridge 모듈은 FLOEFD와 PCB 보드 설계 간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Simcenter FLOEFD 로 상세한 PCB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 IDF, CC & CCE, ODB++, IPC2581B 와 PDML 등 PCB 파일 포맷과 PCB 형상, 재료 및 IC 열특성을 쉽게 Simcenter FLOEFD 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6. BCI-ROM and Package Creator 모듈


ROM 구성 및 해석 과정

Package Creator


BCI-ROM(Reduced Order Modeling) and Package Creator 모듈을 사용하면 전자 패키지의 열 모델을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더 빠른 속도로 해석하는 컴팩트 감소 차수 모델(ROM)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BCI-ROM 모듈은 열해석 모델에서 동적 소형 열모델을 도출하는 방법으로, 제한된 시간과 설계공간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모델을 신속하게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7. Power Electrification 모듈(배터리 모듈)


배터리 모델 추출과정 및 열해석 결과


Power Electrification 모듈은 시뮬레이션 전기 배터리 셀 및 반도체 장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울열 효과(Joule Heating), 전기적 요소, 배터리, 멤브레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기능은 셀의 전기적 또는 전기화학적 특성을 이용하여 발열량 및 온도 예측 기능 제공합니다. 지원하는 배터리 모델은 ECM(등가회로모델)과 ECTM(전기화학적 모델) 입니다.

전기적 요소는 전도 및 복합 열전달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에 전류가 있을 때는 전도성 고체의 주울 열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8. Embedded HEEDS 모듈(최적화 모듈)


고전력반도체 방열최적화 시뮬레이션


Embedded HEEDS 모듈은 HEEDS™ software 최적화 기술을 사용하여 둘 이상의 입력 변수에 대한 최적화 스터디(여러 개의 목적함수 가능)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종종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적절하게 설계된 해석 케이스의 필요성을 유발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탐색할 디자인 공간을 지정하는 요인과 해당 범위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가능한 한 적은 수의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시스템 동작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적절한 실험 설계를 선택해야 합니다.

HEEDS™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매개변수 최적화 연구에서는 입력 변수 값을 반복적으로 변경하고 정의된 분석을 실행하고 각 설계 후보에 대한 출력 매개변수를 추출하여 최적화된 설계를 찾습니다. HEEDS™ 소프트웨어의 수학적 검색 알고리즘(SERPHA solvers)을 기반으로 새로운 설계 후보가 생성됩니다.






9. T3Ster AutoCalibration 모듈


패키지의 자동 모델 보정


T3Ster AutoCalibration 모듈은 Simcenter™ Micred™ T3STER™ software로 기록된 측정값에 모델을 일치시키는 기능을 추가하여 전자 제품 패키지 표현의 정확도를 높입니다.

전자 패키지의 시뮬레이션 및 측정은 시뮬레이션 모델을 적절하게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종종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가능한 모든 조건에서 여러 전자 패키지를 사용하는 전자 제품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예측을 개발 프로세스에서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T3STER 측정 하드웨어로 기록된 측정과 일치하도록 모델을 보정하면 모든 패키지 시간 상수에 대한 모든 모델 측면의 정확도를 극대화하여 패키지가 모든 정상 상태 또는 과도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정확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 합니다.







10. Electronics Cooling Center 모듈


Electronics Cooling Center 모듈은 기존의 최고 전자기기 관련 기능을 결합하고, Simcenter™ Flotherm™ software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자 친화적 CAD 내장 인터페이스 내부에 통합해 전자 냉각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Electronics Cooling Center 모듈은 Electronics Cooling 모듈+EDA Bridge 모듈+BCI-ROM and Package Creator 모듈+T3Ster AutoCalibration 모듈이 결합된 기능이며, 부가적으로 전지적 요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Structural 모듈

카메라 모듈의 열응력 및 변형 해석(윗줄) / 패키지의 열응력 및 변형 해석 (아랫줄)


Structural 모듈은 임의 외부 하중에 대한 구조의 응답을 예측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리적 구조 및 구성 요소에 대한 하중의 영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해석 유형의 범위는 정적 선형해석(힘 또는 압력하중, 열팽창 및 강제 변형에 대한 정적 응력, 변형량), 모달 주파수 해석 및 좌굴(고유값 결정)해석이 가능합니다.

정적 유형을 선택하면 FSI(유체-구조 상호작용) 해석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체 흐름 또는 전도 또는 두 옵션을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을 Simcenter 3D(Nastran)로 전환하여 더 정밀한 해석도 가능합니다.






12. Electromagnetics 모듈

DC Link에서 전자기장 해석(그림1) / 변압기(그림2) / 버스바에서 전자기장 해석(그림3)


Electromagnetics 모듈을 사용하여 Maxwell 방정식의 정확하고 빠른 해석을 위해 유한 요소 기법을 사용하여 전자기 필드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해석 유형 범위는 시간-조화(단일 주파수 기반 해석) 및 시간 의존 전자기 필드이며, 시간 조화 유형은 정상 상태 및 과도(시간 의존) 해석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EV 모듈



EV 모듈은 Electronics Cooling모듈 + Power Electrification모듈 + Structural 모듈 + Electromagnetics 모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전자제품, 전원모듈(IGBT, MOSFET 등)와 E-파워트레인 등의 열-전기-자기-구조-유체(thermal-electrical-emag-structural-flow) 다중물리 분석이 가능한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 Ultra 모듈


Ultra 모듈은 Embedded HEEDS 및 Electromagnetics를 제외한 다른 모든 모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및 하나의 추가 솔버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저희 델타이에스는 Simcenter FLOEFD 를 위한 다수의 전문가가 직접 고객 여러분을 위해 고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제품 관련 문의는 아래와 같이 부탁드립니다.

070-8255-6001 또는 홈페이지내 1:1 문의하기 (연락처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19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