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화재 및 피난 시뮬레이션

최종 수정일: 2021년 3월 11일

목적:

➡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의 대부분은 화염 보다는 연기질식이다. 따라서 화재발생시 신속히 화재 영역에서 벗어나는 것이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 화재 시뮬레이션의 해석 영역은 인구 밀집도가 가장 높아 화재 발생시 인명 피해 발생 확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리동을 대상으로 화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연기 및 열의 거동, 연기 층의 높이를 검토한다. ➡ 화재로 인한 안정성 평가는 화재 시뮬레이션의 연기 층 하강 속도와 피난 시뮬레이션의 대피 시간을 검토한다.

 

내용:

➡ 해석 방법 : CFD, TRANSIENT 해석(시간에 따른 해석) ➡ 해석 항목 : 화재시 발생하는 연기의 발생 및 이동 형태, 온도 분포, 화염의 성장/확산 형태 예측, 실내 유동 분포, 등 ➡ 사용 프로그램 : Fire Dynamics Simulator (FDS) v5.2.2 (NIST, USA) 형상 및 조건

화재발생위치 & 3차원 형상

 

결과:


 

 

피난 시뮬레이션

 

주어진 공간 내에서 화재 등 긴급 상황이 발발하였을 경우 내부에 위치한 사람들의 대피 상황을 Simulation을 통하여 분석하고 화재해석 결과와 비교하여 안전성 평가. ▣ 피난 시뮬레이션 형상 및 조건(시나리오I)


화재 발생위치, 피난 경로 및 EXIT


 ▣ 피난 시뮬레이션 결과(시나리오I)


 따라서, 현재 고려된 화재/피난 시뮬레이션 조건에서 연기로 인한 인명피해는 발생되지 않고 안전하게 피난이 완료될 것으로 판단됨


“상기 기술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당사 고객센터 (070-8255-6001 / young@deltaes.c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1,49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