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델타이에스 한국 가시화 정보학회 참가, 우수논문상 수상

델타이에스 한국 가시화 정보학회 참가, 우수논문상 수상


당사에서는 지난 12월 4일 부산 한국해양 대학교에서 개최된 2015 한국 가시화 정보 학회에 참가여 발표한 " 수직 왕복형 임펠러를 갖는 교반기의 교반성능 분석과 최소 동력산정 및 XFlow-CAESES coupling 해석을통한 설계최적화 연구"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본 연구주제는Delta ES,가온텍, 디엠엔텍과 함께 공동 연구한 것으로 수직 왕복형 임펠러를 갖는 교반기가 기존의 회전 임펠러를 갖는 교반기에 비해 교반 효율이 좋고, 동력 손실이 적다는 것을 주제로 진행 된 것입니다. 특히 회전 날개가 부착된 수직 왕복형 임페러의 교반 성능 최적화를 위해 CFD 해석을 수행하여 교반 진폭과, 임펠러 크기, 왕복 주기 등의 설계 주요인자를 확보하였고, 이에 대한 기술특허출 원을 신청 하였습니다.


한편, 이 연구 과제 실무 책임자였던 민동호(Delta ES 기술연구소 소장)박사는“ 본 연구에 대한 CFD 해석은 수직 왕복형 교반기 임펠러에 대한 이동 격자 구성, 회전 날개를 고려한

sliding격자, 교반기 내 자유 수면 고려 등 매우 복잡한 물리현상을 해석해야 하기에, 기존의상용CFD 해석 프로그램으로는 도저히 계산을 할 수 없는 어려운 문제였으나, meshless CFD 해석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진 XFlow 를 통해 가능할 수 있었다.” 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지금까지 수처리 등을 포함한 많은 지자체 환경기계설비성능개량,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최적설계 및 성능평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국내 대 / 중소 기업들과 함께 공유하며 우리나라 수 처리 환경분야의 기술발전에 일익을 다 할 것입니다.

조회수 3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