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낙하산 시뮬레이터 공력소음 해석 과제 수행

우리회사는 지난 6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개발중인 낙하산 3D 시뮬레이터 개발과제에 대한 공력소음 해석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상기 과제는 군부대의 낙하산 모의 훈련 시 또는 엔터테인먼트 마켓에서의 낙하산 활강 체험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낙하산 활강시뮬레이터에 들어가서 낙하산을 타고 뛰어 내린 것과 같은 유사한 맞바람을 제공하고, 정면에는 3D virtual display 환경을 제공하며, 탑승자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의 영상이 바뀌고, 이에 따라 맞바람의 방향과 유속도 변하는 실제 현상을 그대로 재현한 낙하산 활강 시뮬레이터 시스템 입니다.


상부 천정부에 대형 고속팬이 4개 장착되어 있어, 이 팬의 회전에 의해 형성된 수직 하강 바람은 탑승자가 있는 공간으로 inlet guide vane 을 통해 들어오게 되고, 탑승자는 마치 낙하산이 활강할 때 맞바람을 만나는 것과 흡사한 상황을 마딱뜨리게 되는 것 입니다.


이때 상부 고 회전 팬에서 나오는 소음이 실내 탑승자에게 무척 큰 소음이 전달되기에, 당사에서는 공력소음 해석 기술을 이용하여 현 상태 탑승자 위치에서 SPL 값을 계산하고, 각 부재에 걸리는 소음의 크기를 예측하며, 어떤 재질의 흡음재를, 얼마만큼 어떤 방식으로 설치할 지를 결정할 수 있는 기본 데이터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결정된 흡음재 설치 시 흡음재 설치 전에 비해 팬 소음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등을 팬의 회전에 따른 각 주파수 대역별로 분석하여 산업보건안전기준에서 정한 규칙에 맞도록 설계 최적화를 수행 하였습니다.

상기 해석 과제 결과는 낙하산 활공 시뮬레이터 개발 시 공력소음을 최소화 하기 위한 기본 설계안으로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기 과제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당사 콜센터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Delta ES

070-8255-6001


조회수 3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