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는 해양에너지 발전장치의 설계 및 기 개발된 장치의 실해역 성능검증에 필요한 수리모형 심험을 수행하는 장치의 3차원 바람발생 장치에 대한 설계기술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본 장치는 총 21개의 중형 팬으로 부터 제공하는 공기흐름이 출구단명에서 1m 떨어진 부분에서 최소풍속 10m/s 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이때 풍속분포도는 ± 3.0% 이내에 들어와야 하는 매우 혹독한 조건 입니다.


3차원조파수로바람발생장치.png


상기 시스템의 실제 해수에 발생하는 해수풍을 컴퓨터로 제어 하면, 이에 맞추어 공기발생 장치에 부착된 팬이 컴퓨터 신호에 의해 실제 해상풍을 실시간으로 제생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 입니다.   또한, 상기 바람발생 장치의 허용오차는 바람발생 장치 출구에서 1m 이격된 거리에서 측정된 계측값과 CFD 해석을 통해 얻어진 결과와의 차이가 허용오차 내에 들어와 야 하는 매우 어려운 문제 이었습니다.


당사의 기술연구소에서는 상기 문제에 대해 Mentor Graphics 사의 범용 CFD 해석 프로그램인 FloEFD V16 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FloEFD 해석 프로그램은 러시아 고등기술연구원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설계기술자 또는 비 전문가들을 위해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최신의 CFD 해석 프로그램 입니다.  따라서, 3D CAD S/W를 사용하는 설계 기술자라면 누구나 약간의 지원만을 받아 설계자가 스스로 빠른 시간에 열 유동 해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FloEFD S/W는 기존의 major 급 3D CAD 라 불리는 Siemens NX, 다쏘의 CATIA V5, PTC의 Creo 등 3D CAD 내에 내장되어 설치되고 사용이 가능하며, midrange 급의 3D CAD 인 SolidEdge, Solidworks, Inventor 등에서도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CFD 해석을 수행하는 절차로는 제 처음으로 3D 형상 모델을 제작하거나, 불러와야 하고, 이때 제작된 형상을 제품을 제작하기 위한 manufaturing geometry 라고 하는데, 이 형상 데이터로 부터 해석을 수행하기 위한 simulation geometry로 간편하게 수정을 합니다.

이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나, FloEFD는 CAD 상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CAD file 을 CFD S/W 안으로 불러오는 과정이 없어서 CAD 모델이 변형되거나 깨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에 CAD cleaning, healing, repair 등에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CFD 해석 프로그램들에 비해 무시할 만 합니다.


FloEFD 에서 격자는 향상된 방식의 IBM (immersed boundary method)을 사용하기에 격자제작은 자동으로 육면체 격자를 제작하여 해석을 수행하므로써 CFD 해석의 Easy to use 와 Speed up 을 구현한 프로그램 입니다.


3차원조파수로바람발생장치 3.png



3차원 바람발생장치 출구면에서의 유속 분포가 균일하게 나오는 것이 중요 합니다.

당사에서 CFD 해석을 통해 확보된 출구면의 평균 유속과 측정하려는 측정 point 에서의 속도 비교를 분석하였고,

그 오차는 매우 작아서 허용오차 내로 들어오는 결과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3차원 바람발생 장치를 설계하였고, 이 제품의 성능은 고객사에서 요청한 결과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양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기 제품은 이미 제작완료되어 금월 중 한국해양항만실험센터에 설치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당사 기술연구소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델타이에스

070-8255-6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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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ected 해양에너지 발전장치 성능검증을 위한 3차원바람발생장치 설계 과제 완료 첨부 파일
deltaes
181 2017-05-22
우리회사는 해양에너지 발전장치의 설계 및 기 개발된 장치의 실해역 성능검증에 필요한 수리모형 심험을 수행하는 장치의 3차원 바람발생 장치에 대한 설계기술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본 장치는 총 21개의 중형 팬으로 부터 제공하는 공기흐름이 출구단명에서 1m 떨어진 부분에서 최소풍속 10m/s 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이때 풍속분포도는 ± 3.0% 이내에 들어와야 하는 매우 혹독한 조건 입니다. 상기 시스템의 실제 해수에 발생하는 해수풍을 컴퓨터로 제어 하면, 이에 맞추어 공기발생 장치에 부착된 팬이 컴퓨터 신호에 의해 실제 해상풍을 실시간으로 제생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 입니다. 또한, 상기 바람발생 장치의 허용오차는 바람발생 장치 출구에서 1m 이격된 거리에서 측정된 계측값과 CFD 해석을 통해 얻어진 결과와의 차이가 허용오차 내에 들어와 야 하는 매우 어려운 문제 이었습니다. 당사의 기술연구소에서는 상기 문제에 대해 Mentor Graphics 사의 범용 CFD 해석 프로그램인 FloEFD V16 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FloEFD 해석 프로그램은 러시아 고등기술연구원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설계기술자 또는 비 전문가들을 위해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최신의 CFD 해석 프로그램 입니다. 따라서, 3D CAD S/W를 사용하는 설계 기술자라면 누구나 약간의 지원만을 받아 설계자가 스스로 빠른 시간에 열 유동 해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FloEFD S/W는 기존의 major 급 3D CAD 라 불리는 Siemens NX, 다쏘의 CATIA V5, PTC의 Creo 등 3D CAD 내에 내장되어 설치되고 사용이 가능하며, midrange 급의 3D CAD 인 SolidEdge, Solidworks, Inventor 등에서도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CFD 해석을 수행하는 절차로는 제 처음으로 3D 형상 모델을 제작하거나, 불러와야 하고, 이때 제작된 형상을 제품을 제작하기 위한 manufaturing geometry 라고 하는데, 이 형상 데이터로 부터 해석을 수행하기 위한 simulation geometry로 간편하게 수정을 합니다. 이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나, FloEFD는 CAD 상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CAD file 을 CFD S/W 안으로 불러오는 과정이 없어서 CAD 모델이 변형되거나 깨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에 CAD cleaning, healing, repair 등에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CFD 해석 프로그램들에 비해 무시할 만 합니다. FloEFD 에서 격자는 향상된 방식의 IBM (immersed boundary method)을 사용하기에 격자제작은 자동으로 육면체 격자를 제작하여 해석을 수행하므로써 CFD 해석의 Easy to use 와 Speed up 을 구현한 프로그램 입니다. 3차원 바람발생장치 출구면에서의 유속 분포가 균일하게 나오는 것이 중요 합니다. 당사에서 CFD 해석을 통해 확보된 출구면의 평균 유속과 측정하려는 측정 point 에서의 속도 비교를 분석하였고, 그 오차는 매우 작아서 허용오차 내로 들어오는 결과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3차원 바람발생 장치를 설계하였고, 이 제품의 성능은 고객사에서 요청한 결과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양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기 제품은 이미 제작완료되어 금월 중 한국해양항만실험센터에 설치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당사 기술연구소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델타이에스 070-8255-6001
66 LNG 연료노즐 설계최적화를 위한 열유동 해석 과제 완료 첨부 파일
deltaes
739 2017-02-17
당사는 부산테크노파크와 LNG 가스를 연료로 하는 연소시스템의 연료노즐 설계 최적화를 위한 열유동해석 과제를 완료하였습니다. 본 과제는 고압의 LNG 연료와 공기가 각각의 노즐을 통과하여 연소실 내로 들어가는 경우 연료 노즐 구멍의 크기에 따라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비율을 정량적으로 검토하여 연소 성능을 높이는 설계 최적화 안을 마련하기 위해 수행 되었습니다. 상기 문제에 대한 해석은 비전문가 또는 설계 기술자를 위해 개발된 상용 CFD S/W인 FloEFD V16.2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FloEFD는 전세계 기업체, 연구소 및 대학교 등의 약 4,000 곳의 고객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범용 열유체 해석 프로그램이며, 이미 프로그램의 정확성이 입증된 CFD 해석 프로그램 입니다. 본 시뮬레이션을 위해 질량보존 방정식, 운동량보존 방정식, k-e 난류모델롸 에너지 방정식 및 복사열전달 P1 모델 그리고 화학종 스칼라 보존 방정식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시뮬레이션 결과로 부터 연료-공기의 혼합비율에 대한 정량적인 비교 분석을 통해 가장 연소 성능이 좋은 연료 노즐의 크기를 확보 할 수 있었습니다. 상기 과제는 부산테크노 파크의 요청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상기 시뮬레이션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당사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 Delta ES www.deltaes.co.kr TEL: 070 8255 6001, deltaes@deltaes.co.kr
65 intel 반도체 공장 압력탱크 서지현상 회피 설계 변경 프로젝트 수주 첨부 파일
deltaes
590 2016-12-14
우리회사는 중국 intel 사 반도체 공장라인에 포하되는 압력탱크 관련 배관망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서지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컨설팅 프로젝트를 완료하였다. 본 과제는 1D-3D co-simulation을 수행하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으며, 1D system simulation은 Mentor Graphics의 Flowmaster V7.9 프로그램을 사용하였고, 3D CFD 해석은 같은 Mentor Graphics사의 설계자를 위한 CFD 해석 프로그램인 FloEFD V15를 사용하였다. AV04 밸브가 닫히고 AV05A 밸브가 열린 상태에서 펌푸가 작동하는 경우 AV04 밸브가 열리고, AV05A 밸브가 닫히는 경우 AV05A 전(前)단 에서 water hammering 현상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Tank dip tube가 길어서 AV05A가 닫힌 후, AV05A후단과 탱크사이의 배관에서 AV05A를 강하게 내리치는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예상되었다. 기존 설비에 대한서지 현상 발생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하고, 일부 작동 조건 또는 부품 변경 등을 통해 AV05A와 배관망 사이에 발생하는 water hammering 이 발생하지 않는 최적화 안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사로 부터 받은 P&ID 와 이를 Flowmaster V7.9 S/W를 사용하여 모델링한 결과는 아래 그림과 같다. 서지 해석을 위한 P&ID 서지해석 용 P&ID와 ISO 를 사용한 System Simulation 모델링 탱크 내 운전조건에 따른 몇가지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는 아래와 같다. 기존설비 서지현상 발생 결과 시뮬레이션을 통한 서지제거 설비에 대한 해석 결과 상기 설계 변경 내용은 발주사에 전달되어 서지 회피 위한 설계변경 자료로 활용되었습니다. 배관망 내 서지현상/워터햄머링 회피설계를 위한 질문에 대해 당사로 연락을 주시면 항상 기쁜 맘으로 고객분들의 문의 사항에 조언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주) Delta ES
64 SK 이노베이션 정보전자 소재부문 엔지니어링 컨설팅 계약 체결 첨부 파일
deltaes
677 2016-11-11
우리회사는 지난 10월 SK이노베이션 정보전자 소재부문 사업부와 공장내 엔지니어링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의 정보전자 소재사업부문은 크게 LIBS 와 FCCL 로 나뉘어 지는데, LIBS는 Lithium Ion Battery Separator 의 약자로, SK 이노베이션은 40여 년간 축적해 온 화학기술과 최첨단 나노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는 세 번째로 리튬이온 전지의 핵심부품인 세퍼레이터를 독자 개발하였습니다. 2005년 11월 No 1 Line 상업가동을 시작으로 현재 총 9개 Line에서 다양한 IT Application용 분리막 및 전기자동차 전지용 내열 분리막을 개발하여 생산 중이며,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인 제품기술 개발과 함께 향후 지속적인 증설을 통하여 Global Top LiBS 생산업체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SK 이노베이션에서 생산하는 LIBS는 제품 균일성 (Pore Size, Pore 배열, 두께편차 등)과 낮은 전기전도저항, 고투과성, 높은 안전성 은 물론 Long Life-Cycle 및 낮은 수축율로 품질의 우수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여기서 생산된 LIBS는 주로 핸드폰, MD, MP3 플레이어,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PDA, 노트북,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Energy 저장용 용도의 배터리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비상전원 등) 그 밖의 고성능 배터리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FCCL (Flexible Cooper Clad Laminate)은 전자제품의 소형화, 경량화에 따른 인쇄회로기판의 슬림화로 수요가 확대되는 연성회로기판(FPCB, 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의 핵심 소재로, 작업성이 뛰어나고, 내열성 및 내굴곡성, 내약품성 등이 우수해 정밀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세계최초로 개발한 IR 연속경화 무접착제 FCCL 제조기술과 이 기술로 제조된 제품은 치수안정성과 굴곡성능이 탁월하여 고객평가를 통해 기존 경쟁제품 대비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고 합니다. FCCL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Tablet PC 등 IT기기의 경박단소화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의 제품이 가지는 높은 치수안정성과 굴곡성이 품질경쟁우위로 작용함에 따라,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11년 하반기에 본격적 상업생산에 들어간 FCCL 사업은 총 2개 Line을 바탕으로 향후 자동차, 반도체 등 연관분야 확장을 통해 회로소재분야 Global Leader가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당사는 SK 이노베이션의 정보전자 소재 부분 제조 공장 내 CAE 시뮬레이션을 통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현 설비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수율향상을 위한 설비 최적화 운영방안 등을 도출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Delta ES
63 전자장비 방열해석 소프트웨어 FloTHERM 공급계약 체결 첨부 파일
deltaes
922 2016-08-30
우리회사는 지난 8월 중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현대 IHL과 자동차 전장품의 발열시뮬레이션을 위한 FloTHERM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계약은 FloTHERM Parallel Solver와 FloMCAD Bridge S/W 및 FloTHERM Pack을 동시 공급하는 대규모의 계약으로 고객사의 전장 품 방열해석을 통한 설계최적화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FloTHERM은 미국 Mentor Graphics 사의 FPO Division 에서 공급하고 있는 제품으로 반도체, 모바일 기기, 자동차 전장품 및 가전 제품 등 전기 및 전자 제품 등의 방열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적으로 산업체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공학시뮬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Delta ES 는 미국 멘토그래픽스 FPO Division 의 공인 디스트리뷰터로 FloTHERM S/W 외에도 FloTHERM XT와 설계자 또는 비전공자를 위한 3D CAD에 내장되어 사용하는 범용 열유동 해석 프로그램인 FloEFD와 데이터 센터 등을 비롯한 mission critical facilities 및 건물, 빌딩 내 환기, 냉/난방, 화재, 클린 룸 내 기류 및 파티클 추적 시뮬레이션, 에너지 저감대책 구현 등을 위한 FloVENT, 플랜트 설비 내 배관망 등의 워터햄머링 과 같은 Surge 압 해석 및 Two Phase 유동 해석등을 수행하는 1D 시스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Flowmaster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정션온도 측정장비인 T3Ster, Thermal Interface Material 등의 열 물성치 측정장비, 전장부품 내구수명 예측을 할 수 있는 Power Cycle Tester인 Power Tester 장비 그리고 LED 칩의 열에너지와 빛에너지를 동시 측정 가능한 TeraLED 장비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품문의: 기술영업부 070-8255-6001)
62 [Delta ES] 여름 휴가 안내 첨부 파일
deltaes
745 2016-07-25
61 [학술대회참가] 2016 ASME TurboEXPO참가 첨부 파일
deltaes
800 2016-07-04
당사는 유체기계 설계 프로그램인 영국 ADT사의 Turbo Design Suite 프로그램과 유체기계 성능해석 전용 프로그램인 벨기에 Numeca사의 FINE/Turbo 프로그램을 국내 판매 및 기술지원, 교육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6 ASME TurboEXPO는 지난 6월 13일~ 17일까지 서울 COEX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약 3,000여명의 참석자들이 학회 참가하였습니다. 당사는 이번 행사에서 Numeca 사의 FINE/Turbo 부스와 ADT사의 TurboDesign Suite 부스 2곳을 각각 개발업체와 함께 공동 운영하였습니다. 이번 TurboEXPO에서 발표된 CFD 해석 관련 논문의 상당수가 FINE/Turbo를 사용한 논문들이 많이 발표되었으며, 이로 인해 부스에는 많은 사람들이 FINE/Turbo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각종 정보와 자료를 요청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한 약 3,000여명의 참가객 들중 약 40%가 동양인으로 보였습니다. 즉, 1,200여명이 동양인들로 보였다는 말인데, 이중 80%정도가 중국인들로 느낄수 있을 만큼 중국에서 많은 공학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동양인으로 보이는 이들 중 약 20%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주로 일본과 대만, 인도 등에서 참가한 사람들이었고, 한국인은 손으로 꼽아야 할 정도로 극소수 만이 참석하였던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번 ASME TurboEXPO 기간 중 당사에서 운영하고 있던 부스를 찾아주신 분들께 지면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희 Delta ES는 앞으로도 유체기계관련 분야에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0 2016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 춘계학술강연회 참가 첨부 파일
deltaes
1059 2016-05-16
당사에서는 오는 5월 19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하는 "2016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 춘계학술강연회"에 당사 대표이사인 원영수 사장이 " 제품개발 과정에서의 CFD 해석 적용사례 " 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기 위해 참가 합니다. 본 강연은 CFD 해석을 통해 자동차, 전기/전자, 화공플랜트, 중공업, 항공 및 방산부문 그리고 토목, 건축, 환경, 에너지, 발전 등 제조산업 제반 분야에 걸쳐 수행해 왔던 적용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당사는 본 춘계강연회 장 등록데스트 옆에 당사 부스를 설치하고, 당사에서 공급하는 meshless CFD S/W인 XFlow와 비전문가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3D CAD embeded의 CFD 해석 프로그램인 FloEFD 및 상용 CFD Solver와 Open source CFD가 하나로 묶여있는 FINE/Open CFD Solver 등에 대한 전시도 함께 수행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아래는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에서 알리는 춘계학술대회 개최 안내문 입니다. ---------------------------------------------------------------------------------------------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 2016년도 춘계강연회 개최 안내 대한기계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유체공학부문 춘계강연회를 연세대학교 백양로 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강연회는 유체공학의 산학협력이라는 주제 아래 주로 국내 산업체에서 활동하시는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실제 산업체에서 요구하고 필요한 유체공학 적용기술에 대해서 심도 있는 소개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강연회가 학계, 연구소, 산업계 여러분의 발전적인 토론과 회원 상호간의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학술대회명 :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 2016년도 춘계강연회 ◈ 개최일시 : 2016년 5월 19일(목)~20일(금) (2일간) ◈ 개최장소 : 연세대학교 백양로 플라자 그랜드볼룸 ◈ 숙박안내 : 까사빌 http://www.casaville-shinchon.co.kr/ 개별 예약 ◈ 주요일정 : 개최안내문.pdf ◑ 사전등록 마감: ~2016년 4월 17일(일) 29일(금)☞[사전등록바로가기] ◑ 만찬 : 2016년 5월 19일(목) ◈ 참가회비(만찬 포함) 구 분 사전등록 현장등록 일 반 회 원 150,000원 180,000원 비회원 200,000원 230,000원 학 생 100,000원 120,000원 등록비에는 프로시딩, 만찬이 포함되며, 비회원의 경우 2016년도 기계학회 회비 5만원이 면제되고 1년간 회원 혜택이 부여됨. (신입회원에 한함) ◈ 등록비 납부방법 ◑ 은행을 이용한 납부방법 : 우리은행 / 예금주 대한기계학회 / 계좌번호 1005-780-501365 ◑ 카드 및 계좌이체 이용한 납부방법 :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전자결제시스템 이용 ◈ 행사 관련 문의 ◑ 일반사항 : 총무이사 리광훈 교수(서울시립대, 02-6490-2391, ghrhee@uos.ac.kr)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 2016년도 춘계강연회 조직위원장 이창훈 대한기계학회 유체공학부문 회장 김희동
59 [2016 Mentor Graphics Distributor Summit, Beijing] 참가 첨부 파일
deltaes
1045 2016-04-12
58 [공지 사항]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첨부 파일
deltaes
1609 2015-12-30
57 [사내 소식] 주) 델타이에스 한국 가시화 정보학회 참가, 우수논문상 수상 첨부 파일
deltaes
1412 2015-12-24
델타이에스 한국 가시화 정보학회 참가, 우수논문상 수상 당사에서는 지난 12월 4일 부산 한국해양 대학교에서 개최된 2015 한국 가시화 정보 학회에 참가여 발표한 " 수직 왕복형 임펠러를 갖는 교반기의 교반성능 분석 과 최소 동력산정 및 XFlow-CAESES coupling 해석을 통한 설계최적화 연구"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채택되 었습니다. 본 연구주제는Delta ES,가온텍, 디엠엔텍과 함께 공동 연구한 것으로 수직 왕복형 임펠러를 갖는 교반기가 기존의 회전 임펠러를 갖는 교반기에 비해 교반 효율이 좋고, 동력 손실이 적다는 것을 주제로 진행 된 것입니다. 특히 회전 날개가 부착된 수직 왕 복형 임페러의 교반 성능 최적화를 위해 CFD 해석을 수행하여 교반 진폭과, 임펠러 크기, 왕복 주기 등의 설계 주요인자를 확보하였고, 이에 대한 기술특허출 원을 신청 하였습니다. 한편, 이 연구 과제 실무 책임자였던 민동호(Delta ES 기술연구소 소장)박사는“ 본 연구에 대한 CFD 해석은 수직 왕복형 교반기 임펠러에 대한 이동 격자 구성, 회전 날개를 고려한 sliding격자, 교반기 내 자유 수면 고려 등 매우 복잡한 물리현상을 해석해야 하기에, 기존의상용CFD 해석 프로그램으로는 도저 히 계산을 할 수 없는 어려운 문제였으나, meshless CFD 해석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진 XFlow 를 통해 가능할 수 있었다.” 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지금까지 수처리 등을 포함한 많은 지자체 환경기계설비성능개량,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최적설계 및 성능평가 시뮬레 이션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국내 대 / 중소 기업들과 함께 공유하며 우리나라 수 처리 환경분야의 기술발전에 일익을 다 할 것입니다.
56 <공지사항> 즐거운 성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파일
deltaes
948 2015-12-23
55 [공지사항]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첨부 파일
deltaes
1635 2015-09-23
54 [공지사항] 2015년 하계 휴가 공지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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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3 2015-07-28
53 [공지사항]3월 XFlow 교육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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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 2015-02-24
52 [공지사항]2015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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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53 2015-02-17
51 [공지사항] Delta ES 사옥 및 연구소 이전안내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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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93 2015-01-29
50 [공지사항]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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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9 2014-12-31
49 [공지사항] 즐거운 성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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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86 2014-12-23
48 [공지 사항] NMI Award for Innovation in Power Electronics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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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6 2014-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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